알기쉬운 장례식 절차 고인의 임 > 공지소식 | 상조가이드 상조가이드-상조의 모든것을 한눈에!

메뉴

행사대행업체 : 3일장례


상조가이드
후기가 등록되었습니다.

확인

 

커뮤니티 >

공지소식

지식 | 알기쉬운 장례식 절차 고인의 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상조가이드 작성일17-10-20 11:44 조회1,855회 댓글2건

본문

알기쉬운 장례식 절차

 

고인의 임종을 맞으면 유족들은 당황스러워 어떻게해야 할지 몰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일상에서 잘 접해보지 않는 상황이라 당연하다 할 것이다.

이러한 경우 모바일로 간단히 정상대처가 가능하도록 상조가이드에서 안내를 해드리려한다.

 

1.     임종확인

병원에서 의사가 사망을 확인하고나면 사망진단서를 받고 고인을 모실 장례식장을 선택한다.

 

2.     장례식장 선택
휴대폰으로 상조가이드의 빈장례식장찾기 메뉴에서 원하는 지역이나 장례식장을 선택하여 빈장례식장을 선택한다. 상조회사가 정해져 있으면 상조회사의 조언을 얻어 빈소를 마련해도 된다.

 

3.     상조회사 선택

1)      기 가입된 상조회사가 있을 경우 가입된 상조회사에 연락하면 고인을 장례식장으로 운구하는 과정부터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가입상품에 고인의 앰블런스운구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포함이 안되어 있을시 병원 앰블런스를 요청하여 운구하면 된다. 보통 관내 8~10만원 정도 한다.)

2)     상조회사에 미 가입되어 있는 경우 장례식장에 가서 상조서비스를 받거나 상조가이드내 혹은 인터넷에서 후불상조회사를 검색하여 상조회사를 선정한다.
이 경우 상조회사별로 가격이 다 다르므로 상조가이드의 상조상품비교서비스로 상조회사를 선택하면 좀 더 쉽게 저렴한 회사를 선정할 수 있다. 묘지매장인지 화장인지에 따라 상조서비스가 다르므로 상조회사 선정전에 이를 결정하는게 좋고 미결정시 2개안에 따른 각각의 가격을  비교해서 회사를 결정한다.

 장례서비스는 다른 상조회사에서 일부 서비스를 받기가 힘들고 한 상조회사에서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구조이므로 가급적 전항목을 점검하여 필요한 항목을 확실히 정하고 그 가격을 비교해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끝까지 상을 만족스럽게 치루는데 도움이 된다. 나중에 항목을 추가 혹은 삭제하거나 변경할 경우 일부 불만족스런 결과가 초래되는 경우도 있다.

3)     장례서비스 항목을 결정하여 상조회사를 확정했으면 그 다음부터는 장례지도사를 신뢰하고 그 지도에 따라 장례절차를 진행하면 상주나 유족은 편안하게 장례식을 마칠 수 있게 된다. 화장절차나 묘지안장등 모든 절차를 장례지도사가 안내하게 됩니다.

 

4.     묘지/ 봉안당 선정

1)     고인을 묘지에 모실 경우 유족중에서 선산이나 공동묘지등을 발인 1~2일전에 미리 답사하여 매장에 차질이 없도록 묘지관리인을 만나 준비한다.

2)     요새는 대부분 화장인데 이경우 봉안당에 모시거나 수목장등 자연장을 하게 되는데 이도 역시 발인 1~2일전 장소를 답사하여 확정해야 한다. 장례지도사의 조언을 구하거나 상조가이드에서 지역별, 종류별 가격비교를 통해 원하는 봉안당이나 자연장을 선택하여 답사하고 준비하면 된다.

 

5.     마침

상조회사가 결정되면 장례지도사가 전 장례식일정을 알아서 준비해주고 종교예식등 상주가 결정해주어야 할 사항은 사전 상주와 협의하여 상주가 원하는 식을 진행하므로 유족들은 궁금한 사항은 장례지도사에게 문의하고 그 안내에 따르면 되므로 식 진행에 대해서는 크게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된다.

              장례지도사의 안내에 의문점이 생기는 경우 상조가이드에 문의해서 도움을 얻을 수도 있다.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